2ȸ ÇÁ·Î½´¸Ó ¹®Á¦¿Í Çؼ³
2009. 04. 06[¿À´ÃÀÇ TESAT]
[ ¹®Á¦ ] 1ÀÎ ¹Ìµð¾î¸¦ ÁöĪÇÏ´Â ¸»·Î¼ ¼ÒºñÀÚ°¡ »ç¿ëÀÚÀÌ¸é¼ µ¿½Ã¿¡ °ø±ÞÀÚÀû ¿ªÇÒµµ ÇÏ´Â °æ¿ì ÀÌ ¼ÒºñÀÚ¸¦ ¹«¾ùÀ̶ó°í ºÎ¸£³ª£¿
¨çQ Oerson ¨è¸¶½ºÅÍ Çǽº ¨éÇÁ·Î½´¸Ó ¨êDigital Generation ¨ëPersonal Consumer
[ Çؼ³ ] ÇÁ·Î½´¸Ó(Prosumer)´Â »ý»êÀÚ(producer)¿Í ¼ÒºñÀÚ(consumer)¸¦ ÇÕ¼ºÇÑ ¸»·Î ŸÀÎÀÌ »ý»êÇÑ Á¦Ç°À̳ª ÄÜÅÙÃ÷¸¦ »ç¿ëÇÏ¸é¼ ÇÑÆíÀ¸·Î Á¦Ç°À̳ª ÄÜÅÙÃ÷¸¦ ½º½º·Î Á¦ÀÛÇÏ´Â »ç¶÷À» ¶æÇÑ´Ù. ÀÎÅͳÝÀÇ ¿©·¯ »çÀÌÆ®¿¡¼ ÀÚ½ÅÀÌ »õ·Î ±¸¸ÅÇÑ ¹°°ÇÀÇ Àå´ÜÁ¡£¬±¸¸Å°¡°Ý µîÀ» ´Ù¸¥ »ç¶÷µé°ú ºñ±³£¬ºñÆÇÇÔÀ¸·Î½á Á¦Ç° °³¹ß°ú À¯Åë °úÁ¤¿¡ Á÷¤ý°£Á¢ÀûÀ¸·Î Âü¿©Çϱ⵵ ÇÑ´Ù. ¶Ç Áö½Ä°ú Á¤º¸¸¦ »ý»ê£¬°øÀ¯ÇÑ´Ù´Â Á¡¿¡¼ À§Å°¹é°ú¸¦ ÁýÇÊÇÏ´Â »ç¶÷À̳ª »ç¿ëÀÚ°¡ Á÷Á¢ ÄÜÅÙÃ÷¸¦ Á¦ÀÛÇÏ´Â UCCµµ ÇÁ·Î½´¸Ó¶ó ÇÒ ¼ö ÀÖ´Ù.
±â¾÷µéÀÌ °ú°Å¿¡´Â ¼ÒºñÀÚÀÇ ¿å±¸¸¦ ÆľÇÇÑ ÈÄ ½ÅÁ¦Ç°À» °³¹ßÇߴµ¥ Áö±ÝÀº ¼ÒºñÀÚ°¡ Á÷Á¢ »óÇ° °³¹ßÀ» ¿ä±¸ÇÏ¸ç ¾ÆÀ̵ð¾î¸¦ Á¦¾ÈÇϸé À̸¦ ¹Þ¾ÆµéÀ̱⵵ ÇÑ´Ù.
Á¤´ä ¨é¹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