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샛공부방

48회 매스티지

2020. 03. 06

문제. 고소득층의 전유물과 같은 초고가 제품이 아니라 중산층도 비교적 많이 소비하는 '대중화된 명품'을 가리키는 용어는?

 

매스티지

바이오매스

하이퍼마켓

패스트패션

위버 럭셔리

 

해설. 매스티지는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합성한 용어다. 대량으로 판매되지만 질은 고급인 상품을 말한다. 미국 경영잡지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처음 사용했다. 과거 소수의 부유층만 구입할 수 있었던 전통적인 명품과는 달리 중산층 소비자들도 구입 가능한 비교적 저렴한 새로운 명품 브랜드가 매스티지 상품이다. 매스티지 제품의 특징으로는 비교적 고가이면서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소비층에게 동질감과 개인적 자긍심을 주고, 가격에 적합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정답

 

  • TESAT 시험일정
  • 단체응시 안내
  • 접수확인 및 수정
  • TESAT 통계자료
  • TESAT 공부방
  • FAQ
  •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