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샛공부방

46회 앰부시 마케팅

2019. 09. 23
문제. 올림픽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 때 공식 후원사가 아닌 기업이 마치 후원사인 것처럼 편승해 벌이는 광고 마케팅은?

① 디마케팅

② 니치 마케팅

③ 앰부시 마케팅

④ 노이즈 마케팅

⑤ 바이럴 마케팅


해설. 앰부시 마케팅(ambush marketing)이란 스포츠 이벤트에서 공식 후원업체가 아니면서 광고 문구 등을 통해 매복(ambush)하듯이 후원 업체라는 인상을 주어 고객의 시선을 모으는 판촉전략이다. 매복마케팅이라고도 한다. 니치 마케팅이란 니치(niche) 즉 틈새를 뜻하며, 소비자의 기호와 개성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여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말한다, 정답 

  • TESAT 시험일정
  • 단체응시 안내
  • 접수확인 및 수정
  • TESAT 통계자료
  • TESAT 공부방
  • FAQ
  •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