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명문대의 가이드…'고교 경제 캠프' 열린다

2014. 11. 20
경제·경영·시사 쉽게 강의…자소서 요령도 공개
멘토와 함께하는 토크…대입 성공비법 '전수'
12월 26~28일 하이유스호스텔…80명 선착순

“경제가 한결 쉽게 다가왔어요.” “막연했던 대입 진로가 구체화됐어요.” “명문대 교수님들을 고교 시절에 미리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멘토 선배님들이 들려준 대입 노하우가 크게 도움이 됐어요.”

지난해 첫선을 보인 ‘한경 고교 경제리더스 캠프’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고교 경제 캠프는 최고경영자(CEO), 기업가, 금융인, 경제·경영학자 등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관련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11회 경제캠프는 오는 12월26~28일 서울 영등포 하이유스호스텔에서 열린다. 고교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미리 만나보는 명문대 교수들

무엇보다 한경 경제캠프는 고교 시절에 명문대 교수님을 직접 만나고, 명강의를 들을 수 있는 자리다. 장관급인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승훈 서울대 명예교수(미 노스웨스턴대 경제학 박사)는 경제 공부의 첫걸음인 ‘경제 10대 기본원리’를 중심으로 미시경제 전반을 쉽고 알차게 강의한다. 이 교수는 ’경제학 멘토링’ ‘미래부자의 첫 경제학’ 등 다수의 청소년 경제학 도서 저자이기도 하다. 한국경제신문 인기 칼럼 ‘경제사상사’ 필자이기도 한 민경국 강원대 교수(독일 프라이부르크대 경제학 박사)는 애덤 스미스에서 밀턴 프리드먼까지 ‘경제이론 변천사’를 재밌게 들려준다.

노택선 한국외국어대 교수(미국 일리노이대 경제학 박사)는 경제학의 한 축인 거시경제를 강의한다. 저서로는 ‘전쟁, 산업혁명 그리고 경제성장’ ‘경제학 101’ 등이 있다. 박주병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소장은 ‘시사이슈와 경영학 맛보기’, 박정호 KDI 전문연구원은 ‘인문학을 통해서 본 경제학’을 주제로 강의한다.

자소서 노하우·멘토와의 대화

이번 겨울방학 캠프에서는 자소서(자기소개서) 쓰는 요령도 자세히 공개된다. 논술과 자소서 분야의 베테랑인 강현정 S·논술 대표강사가 자소서 쓰는 노하우를 상세히 들려준다. 캠프 참가생 설문에서 ‘자소서 쓰기가 어려우니 이에 관한 강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아 프로그램에 이를 반영했다. 자소서와 함께 전반적인 글쓰기 요령도 귀띔해준다. 한건수 힐링 코치는 ‘비전의 창으로 나를 바라보자’를 주제로 스트레스 해소, 마음 힐링, 공부 집중도 높이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멘토와의 대화’도 인기를 끄는 프로그램이다. 명문대 선배들로 짜여진 멘토들은 2박3일간 참가생들과 생활을 같이하며 공부 요령, 스펙 관리, 대학·학과 선택 기준 등을 친절하고 상세히 들려준다. 2시간 동안 집중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울려라 경제골든벨’은 참가생 스스로 경제 실력을 테스트하는 시간이고, 마지막 날은 학생들이 복지, 선행학습, FTA 등 다양한 시사이슈에 대해 찬반토론을 벌인다. 전국에서 우수 고교생들이 골고루 참가하는 한경 경제캠프는 학창 시절 친구 사귀기에도 더없이 좋은 프로그램이다.

효율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참가 인원은 80명으로 제한하며,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우측 배너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38만원이다. 참가자에게는 이수증이 수여된다. 
문의 (02)360-4054

(한국경제신문 2014년 11월 20일자)

  • TESAT 시험일정
  • 단체응시 안내
  • 접수확인 및 수정
  • TESAT 통계자료
  • TESAT 공부방
  • FAQ
  •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