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잦은 접수 오류에 대한 해결 방안

2009. 07. 27

접수과정에서 결제버튼을 누르면 결제창이 열려야 하는데 결제창이 안 열리거나 갑자기 익스풀로러(인터넷 블라우저)가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결제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는 결제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자동으로
설치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개인 컴퓨터 익스플로러 설정이나 윈도우 설정에 의해 플러그인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는 이유는 보안설정, active-x 추가기능, 팝업차단, 툴바 등 다양합니다.

 

익스플로러 버전 6에서는 각종 툴바에 의해 결제창 자체가 안 열리는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익스플로러에서 툴바 사용을 중지하시거나 툴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방법: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툴바 삭제)

 

익스플로러 버전 7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는 결제창이 멈추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 다음과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익스풀로러 열기 ▶ 도구 메뉴 클릭 ▶ 추가 기능관리 항목 선택 ▶ 「ntmURL.Chandler」와 「NetimoNavigator」가 ‘사용중’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사용안함’으로 변경

 

VISTA를 사용할 경우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오류는 「res_cd = "3301", res_msg = "관리자 권한 상승 오류" 」입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하셔야 하는데 ‘관리자 권한 상승이 필요하다.’라는 메시지에서 ‘취소’를 선택한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결제 플러그인을 수동 설치하는 것입니다. 첨부한 파일을 다운받으시거나 KCP홈페이지(www.kcp.co.kr)에서 Active-X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설명 드린 3가지 방법은 일반적으로 결제창 진행 시 나타나는 문제점을 정리한 사항이며 고객 PC사양과 환경에 따라 위의 방법 이외의 경우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안될 경우에는 테샛 운영본부(02-360-4055 nie@hankyung.com), KCP 기술팀(1544-8661  error@kcp.co.kr)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TESAT 시험일정
  • 단체응시 안내
  • 접수확인 및 수정
  • TESAT 통계자료
  • TESAT 공부방
  • FAQ
  • Q&A